2013년 12월 15일 일요일

비트코인 직접 채굴: 채굴기 ASICMiner 333MH/s USB형 사용기

이번에 도착한 비트코인 채굴기 ASICMiner 333MH/s USB형으로 직접 비트코인을 채굴 해 봅니다.

개봉기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기 ASICMiner 333MH/s USB형 도착 개봉기

먼저 하나만 데스크탑 뒤쪽에 꽂았습니다. 꽂자마자 녹색 불이 들어오다 사라졌네요.


꽂자마자 윈도우 장치 설치 중 어쩌구 저쩌구 하고 나오는데.. 무시 해버렸습니다.
BitMinter 프로그램을 작동 시키니 채굴기가 인식이 안 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컴퓨터 관리에 들어가 보니 아래와 같이 USB 어쩌구 장비가 기타 장치에서 드라이버 설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채굴기의 정보를 아는 게 아무것도 없어서 전 스크린 캡쳐에서 본 웹사이트인www.ftdichip.com/Drivers/VCP.htm 에 들어가서 설치를 해 보았는데 작동을 안 했습니다. D2XX Direct driver...관련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다시 컴퓨터 관리에서 하드웨어 변경 검색을 하니  Silicon Laboratiories Inc.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끝났습니다.

BitMinter 프로그램에서 USB 채굴기가 인식된 것이 보입니다. COM6 포트로 잡혔군요.

채굴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333.5 M 해쉬 레이트가 나오는 군요. 역시 전용 ASIC 칩으로 만들어진 장비가 빠르긴 빠르군요.
고사양 그래픽 카드보다 싸고 성능이 좋다고 합니다. 혹시나 그래픽 카드를 사서 시도하시려는 분들은 포기하시길 바랍니다.

나머지 하나 더 PC에 장착했습니다. 

이번에는 자동으로 잡힙니다. COM7 포트로 설치되었습니다.


스타트 버튼을 클릭해서 채굴을 시작합니다.


아래와 같이 둘 합쳐서 대략 668 Mhps 해쉬 레이트가  나옵니다. 
24시간 쉬지 않고 돌리면 이론상 0.0004 비트코인을 캘 수 있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1 비트코인이 100만원 정도 하니 저 금액이면 하루에 400원 떨어진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전기세 생각하면 무의미 한 짓임을 알 수 있습니다. 

USB 채굴기 이지만 온도는 장난 아니게 올라갑니다. 너무 뜨거워서 라면도 끊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USB 선풍기를 하나 연결해 놨습니다. 이게 뭐 하는 짓인지 원..



 이 USB 채굴기를 데스크탑에 연결하여 운영하는 것은 전기 요금의 문제가 있고 역시 USB 허브를 사서 운영해야겠습니다.
USB 허브에 연결해서 운영하는 모습도 곧 올리겠습니다.

이상 USB형 채굴기인 ASIC Miner 333MH/s 의 설치 및 사용기를 마칩니다.


네미버 미러: http://blog.naver.com/ytaeklee/6020544305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