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7일 토요일

레노버 S400의 전원 관리 프로그램

레노버 S400의 시스템 프로그램 중 전원관리 프로그램이 있는데 모르고 사용해도 괜찮겠지만 알고 사용하면 좀 더 S400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먼저 요 프로그램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가 요 배터리 모드 설정 팝업 창이 계속 떠서 들여다 보니 꽤 쓸만한 기능들이 들어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가장 중요한 것이 배터리 보호 모드 기능으로 배터리를 60% 이상 충전 시키지 않는다. 물론 배터리로 구동 시간은 반으로 줄지만 배터리를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징이다. 반만 충전하고 잦은 충전을 하는 것이 리튬이온 배터리를 오래 쓰는 비결. 완충과 완방을 자주하면 그만큼 배터리의 수명이 줄어든다.

또한 이 전원 관리 프로그램이 S400 전체의 성능을 조절 할 수 있다. 물론 배터리에 영향을 줌으로 전원 관리에 들어 있다.

팬 먼지 제거 기능도 가끔 사용하는 것이 좋다. 1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

스크린 캡쳐를 하나씩 보면 다음과 같다.

시작 버튼에서 전원 관리 프로그램의 위치

실행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뜬다. 현재 노트북의 속도가 자동차 (밸런스/보통)으로 설정 되어 있다. 바꾸는 것도 쉬운 것이 바늘만 자전거나 스포츠카로 바꾸면 된다. 클릭만으로 조작한다.



시스템 설정

'스마트 전원 절약 하드 디스크' 와 팬 먼지 추출을 사용할 수 있다.



팬 먼지 제거에는 1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팬이 고속으로 회전하다 보통속도로 회전하고를 약 1분간 반복한다.







배터리 설정








여기에서 배터리 보호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이상 레노버 S400의 전원 관리 프로그램의 소개를 마친다.
알고 있으면 유용하고 모르면 아예 속편하게 지나갈 수 있는 부분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