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14일 화요일

미국 아마존 한국 진출 가능성

미국의 세계 최대 유통 업체인 아마존이 한국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는 것 같다.
작년 5월에 한국 법인(아마존 코퍼레이트 서비시즈 코리아)을 이미 설립하고 이달 초에 한국 법인 대표(전 구글코리아 대표)를 선임했다고 한다.

아마존이 한국에 진출함으로서 소비자들은 좋아질 수 있으나 해외 직구 대행 서비스 업체들에겐 날벼락인 소식이다.

아마존의 한국 진출은 1000개가 넘는 해외 직구 대행업체와 250개 이상의 배송 대행 업체엔 최악의 소식이다. 해외 직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아마존의 물건 구매 대행이 한순간에 사라지기 때문이다.

한편으로 아마존 입장에서 한국의 시장에 눈독을 들일 정도로 큰 시장이고 또한, 아마존이라면 본인 포함 한국에 많은 잠재 고객이 이미 존재하고 있다.



아마존은 이미 일본에 진출해서 성공한 케이스를 갖고 있기 때문에 어찌 되었건 한국에 진출 할 것이라 생각한다. 유통, 전자책 업계, IT 서비스 등.. 많은 부분이 바짝 긴장하고 있을 것 같고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한국의 특성 상 아마존이 한국 시장이 들어오면 순식간에 시장이 재편될 수 있다.

출처>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1/13/2014011304343.html?newsstand_news2

*아마존이 테스트 중인 드론을 이용한 프라임에어 서비스가 한국에서도 어떤 방식으로든 테스트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아파트에서는 쉽지 않겠지만.. 아파트 경비실이 옥상에 있어서 물건을 받아주는 건 어떨지..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