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올해 유럽에서의 슈퍼차저 (급속충전소) 계획과 스토어 오픈 계획
테슬라가 2014년을 통해 유럽에서 크게 확장을 꽤하고 있다. 테슬라 CEO 엘런 머스크는 올해 말까지 유럽 전역을 슈퍼챠저들만 이용해서 여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슈퍼챠저는 테슬라 소유의 충전소로 테슬라 소유자가 무료로 빠른 충전을 할 수 있게 해준다. 100% 충전은 약 75분 정도 소요되지만, 첫 50% 충전은 30분 안쪽으로 충전할 수 있다.
현재 테슬라는 유럽에 14개의 슈퍼차저를 노르웨이, 독일, 스위스, 네덜란드에 가지고 있다. 하지만 올해 말까지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덴마크, 스웨덴 까지 확대된다. 슈퍼차저는 전략적으로 도시 간 메이저 도로에서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덕분에 서부 유럽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슈퍼차저 만으로 운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보강하기 위해 테슬라는 유럽 전역에 30개의 새로운 서비스 센터와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 확장은 첫 서비스 센터로 스웨덴, 이탈리아, 프랑스를 포함하는데, 이로 유럽사람들이 테슬라 전기 자동차를 손쉽게 살 수 있게 된다.
출처>http://www.theverge.com/2014/3/6/5476968/tesla-eyes-europe-with-major-supercharger-network-expansio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