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은 날씨가 흐리고 눈이나 비가 온다고 한다. 영동 일부 지방은 대설경보가 내려진 상태이다. 당분간 추위는 없다고 한다. 하지만 날씨가 좋지 않아 밖에 나가는데 문제가 있어 보인다. 날씨가 좋으면 가까운 산이라도 다녀오려 했는데 쉽지 않게 생겼다. 오늘은 낮 기온이 안양이 영상 8도 까지 올라 다니기 참 좋은 하루였는데. 내일 토요일과 모레 일요일 흐리기만 하고 비나 눈은 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혹시 주말에 계획 세우는 분들 있으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9일 오전에는 전국(경상남도 제외) 대부분 지방에 눈이 오겠고, 13~14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9~10일과 14일은 강원도영동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 -10~4도, 최고기온 : 3~11도)보다 조금 높겠으나, 10~12일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강수량은 평년(강수량 : 1~4mm)과 비슷하거나 적겠으나, 강원도영동은 평년보다 많겠습니다.
*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10일까지 눈이 이어지는 곳이 있고, 강원도영동은 매우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으니, 시설물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weather.naver.com/period/weeklyFcast.nh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