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일 목요일

스타벅스, 한국 고객은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기존 고객 이탈 없다고..

스타벅스, 한국 고객은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기존 고객 이탈 없다고..

스타벅스는 한국이 가장 강력한 시장 중 하나 이고, 가격을 올려도 기존 고객은 계속 유지 되고 있다고 한다. 

역시 스타벅스는 중독성이 강한 브랜드임에 틀림없다. 

한국의 높은 가격에 대해 사업 비용이 많이 들어가서 그렇다고 하는 것을 보면 신세계가 마진에 꽤 많은 부분을 가져가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한국 시장에 직접 진출할 일은 없다고 못 박았으니 한국 소비자는 계속 비싼 스타벅스 커피를 사 먹게 생겼다.

스타벅스가 한국에 안 들어 온다고 못 박는 것을 보면, 신세계가 스타벅스와 계약을 아주 잘한 모양이다. 웬만하면 패널티를 부담하고서라도 직접 들어오려고 할 것 같은데..

하지만, 요즘 내 눈엔 스타벅스에 손님들이 줄어들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나 혼자만의 생각이길 바란다.
항상 오르막만 있는 것은 아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10/01/2014100102686.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