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8일 목요일

늦었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모바일을 준비해온 MS

MS가 늦었지만 모바일을 착실히 준비하고있다.
MS의 변신에 관심이 많이 간다.

케이벤치 (KBench): MS 음성 비서 '코타나' 아이폰6·갤럭시S6도 지원. http://google.com/newsstand/s/CBIw4Jv79iE

열대야가 시작하는 모양이다 자정이 넘었는데도 22도를 기록하고있다.

열대야가 시작하는 모양이다 자정이 넘었는데도 22도를 기록하고있다.

2015년 5월 22일 금요일

2015 Seoul Grand Park 'Rose Garden Festival'

2015 Seoul Grand Park 'Rose Garden Festival'

May 23 - June 28



2015년 5월 21일 목요일

편서풍에 빨려들어가 소멸한 7호 태풍 돌핀

갑자기 소멸한 7호 태풍 돌핀

7호태풍 돌핀 역시 편서풍에 빨려들어가 소멸하고 말았다. 아래에서 보듯 현재 그냥 구름 전선으로 보인다.  2일 전까지 북서쪽으로 상당히 더디게 북상하다가 어제부터 북동쪽으로 빠르게 편서풍에 빨려 들어갔다.

아래에 태풍의 모습이 망가져 열대성 저기압으로 바뀐  구름 영상의 모습과 3,500미터 상공의  편서풍에 녹아있는 태풍 돌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2015년 5월 19일 화요일

7 astronauts who were the last humans ever to visit, repair & upgrade Hubble Telescope

President Obama.. the first his own Twitter account and act

오바마 대통령의 트위터 개인 계정 개설 소식에 최단 시간 100만 팔로워를 돌파했다고 한다. JTBC 뉴스를 통해서 듣게 되었다.

'obama'로 검색해 보니 정말 오바마 대통령 계정 두 개가 나온다. '@POTUS' 가 오바마 대통령 개인 계정이다. 기존에 이미 오바마 대통령을 팔로잉하고 있었는데 하나 더 추가 하였다.



이 시간 현대 오바마 대통령 트위터의 팔로워 숫자는 1백 70만을 넘어 가고 있다. 아마도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오바마 대통령에 관심을 갖고 있어 더욱 급속도로 팔로워 수가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



아래 트윗은 오바마 대통령의 첫 개인 계정 트윗이다.
"헬로 트위터! 6년이 지난 지금, 그들이 마침내 내 개인 트위터 계정을 주었다." 백악관이 개인 트위터 계정 운영을 허락해 준 모양이다.

좀처럼 더워지지 않는 한반도 기온

작년과 비슷하게 기온이 잘 오르고 있지 않다. 올해는 엘리뇨도 예상되고 슈퍼태풍도 예상된다고 하는데 한반도는 작년부터 이른 더위와 무더위가 사라진 듯 하다.

2015년 5월 18일 월요일

올해 엘리뇨 예상 관련 기사

전자신문: [과학 핫이슈]심상찮은 태풍…슈퍼 태풍 오나. http://google.com/newsstand/s/CBIwns-F8iE

노트2 놀리팝 업데이트

노트2 롤리팝 업데이트 가능성
Young Lee | 2015.05.18 | 스마트폰 | 발행
노트2 롤리팝 업데이트가 모로코, 덴마크, 포루투갈 에서 가능 할지 모르겠다. 3개국의 삼성에서 극정적인 답을 주고 있는 모양이다.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는 것 같고 문제가 없을 경우 진행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한국에도 진행 가능할 지는 알 수 없다. 우선 모델명도 전혀 다르다.

Samsung Portugal said that the exact date of the update isn’t known yet, while Samsung Morocco stated that the update is being finalized. Samsung Denmark stated that the Galaxy Note II (GT-N7100) will indeed get the Android 5.0.1 Lollipop update.

http://www.sammobile.com/2015/05/10/samsung-confirms-android-lollipop-update-for-galaxy-note-ii-in-morocco-denmark-and-portugal/
공감
베스트공감

2015년 5월 17일 일요일

2015 서울대공원 양귀비꽃

5월 17일 서울대공원에 양귀비 꽃 길을 조성해 놓았다.

뭐라 할 말이 없을 정도로 꽃이 예쁘다











7호 태풍 돌핀의 커다란 눈

현재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발달한 돌핀의 눈이 아주 크게 보이고 있다.
중심에 시속 180Km / 초속 50m의 바람이 불고 있다.

하지만, 곧 돌핀의 운명도 다할 듯 하다. 바로 위에서 강하게 불고 있는 편서풍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돌핀의 가장 강한 때의 눈의 모습


바다에서 소멸하는 7호 태풍 돌핀

7호 태풍 돌핀의 운명이 결정된 듯 하다.
서서히 올라오고있는데 곧 태풍 위쪽의 편서풍에 영향을 받는다.

아래 기류의 모습은 1만 미터 상공의 제트 기류의 모습이다. 이 제트 기류 아래의 편서풍이 강하게 불고있는데 그 편서풍의 영향으로 북동쪽으로 빠르게 올라오며 소멸 될 것으

2015년 5월 16일 토요일

움직임이 정체되어 있는 7호태풍 돌핀

7호태풍 돌핀이 느리게 움직이고 있다. 하루 전과 비교해서 약간 북서쪽으로 움직이기만 하였다.


3,500미터 상공에서의 기류의 움직임
일본 남쪽에 강한 편서풍이 불고있다. 태풍이 올라오면 저 편서풍의 영향을 받는데 아직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다. 현재는 태풍이 서쪽으로 이동하다 필리핀 북쪽에서 대만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북상할 수도 있을 것 같아보인다.



2015년 5월 15일 금요일

강한 중형급인 7호 태풍 돌핀이 서서히 북상을 준비하고 있다

북상하는 속도가 조금씩 빨라지는 7호 태풍 돌핀

발생 후 줄곧 서쪽으로 움직이던 7호 태풍 돌핀이 기상청 예상으로 북상을 준비 하고 있는 것 같다.

위의 예상 진로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 남해상에서 소멸할 가능 성이 있다.

아래 이미지는 3,500미터 상공에서의 기류 흐름이다. 한반도와 일본 상공에 서에서 동으로 기류가 흐르고 있는데 보다 높은 1만 미터에는 매우 강한 제트기류가 폭넓게 흐르고 있다.

2015년 5월 14일 목요일

델 모니터 대신 구매한 와콤 인튜어스 태블릿 (망가) Wacom INTUOS Manga CTH-480/S

이번에 델 모니터 구매 실패하고 급 실망해서 구매한 와콤 인튜더스 태블릿이다.
태블릿은 원래 사용해 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어 사용해 보진 못하다가, 딸 아이가 그림 공부를 하고 있어 딸과 함께 사용해보려고 구매하였다.

저가 제품은 구매 안 하려고 그동안 안 사고 있었던 것도 있는데, 마침 와콤에서 새로운 제품이 나와 구매를 결정하였다.

인튜어스 스몰 제품 중엔 제일 비싼 망가(만화) 버전이다.

제품은 생각보다 훨씬 가볍고 심플하다. 크기도 적당해 휴대하기도 좋을 것 같다.
첫 느낌 만으로는 이 것 만으로도 훌륭할 듯 하다.

아쉬운 것이 무선 킷에 군 침이 돌기 시작.

와콤 제품이라 특유의 사각 사각 거리며 펜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점이 좋다.

물건을 만지고 보니.. 제품이 싸다는 생각이 안 든다.

















Lily Camera 릴리 카메라 (드론)

릴리 카메라 소개

재미있는 제품이 또 나왔다. 릴리 카메라..

드론을 던지면 주인을 따라다니며 찍어준다.
스키나 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비서가 되어줄 것 같다.
더욱이 방수라 물에 빠져도 가라 않지 않고 다시 날아 오른다.
재미있는 물건들이 많이 나와 주머니를 탈탈 털어간다.. 

어제보다 훨씬 오른 아침 기온과 7호 태풍 돌핀의 모습

대만쪽의 공기가 한반도로 유입되고 있다. 해수면 가까운 높지 않은 고도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고 있다.

기온은 어제보다 훨씬 높게 시작한다. 안양지역 오전 7시 기온이 18도나 된다.
오늘 최고 기온 27도 예상으로 한여름 날씨가 될것 같다.


해수면 부근 기류의 움직임은 한반도에 대만쪽과 그 아래 필리핀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불어오고 있는 모습이다. 그리고 필리핀 한참 동쪽에 7호 태풍 돌핀의 모습이 보이고있다.

2015년 5월 12일 화요일

12일 갑자기 사라져 버린 6호 태풍 노을

오늘 오전 까지만 해도 대충 모습을 유지하고 있던 6호 태풍 노을이 퇴근하고 나니 사라져 버렸다.

출근하면서 노을이 제트기류에 빨려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는데 맞았나 보다.

오전에 지하철에서 작성한 내용과 노을의 모습이다.
http://youngsproject.blogspot.kr/2015/05/6_12.html

밤 10시 경 한반도 구름 모습

요즘 5월인데 날씨가 거꾸로 추워지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는데, 바로 이 제트기류의 영향이 크다. 아님, 태평양의 더운 공기가 확장되어 제트기류를 북쪽으로 밀어 올리지 못하는 것도 이유일 것이다.

아래 한반도 상공을 지나고 있는 제트기류의 흐름을 보면 이해가 쉽다.
6호 태풍 노을이 바로 저 제트기류에 빨려 급속히 사라져 버렸다.
1만 미터 상공의 제트 기류의 흐름

아래 이미지는 북극에서 본 제트기류의 흐름 모습이다.
상당히 울퉁불퉁하게 흐르고 있다. 북태평양 고기압이 발달하면 저 제트기류가 북쪽으로 올라갈 것이다.
북극에서 본 북반구 제트 기류의 흐름 모습

원도우 2012 R2 서버 데이터 중복제거 기술 적용 - Part 1 -

원도우 2012 R2 서버 데이터 중복 제거 기술 적용 - Part 1 기능 추가 -

원도우 2012 R2 서버에서 '데이터 중복 제거' 기능 추가는 간단하다.

1. 서버 관리자에서 '역할 및 기능 추가' 를 선택한다.

2. '설치 유형'을 선택하고 '역할 기반 또는 기능 기반 설치'

3. 서버 선택 가상 하드 디스크가 없으므로 '서버 풀에서 서버 선택' 으로 진행

4. 서버 역할 '데이터 중복 제거'

5. 간단히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