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5일 화요일

Hyundai : A Message to Space (Delamar Dry Lake) / 현대자동차 광고 : 우주로 보내는 메세지

한 달 만에 5,000만 뷰를 넘어 선 현대자동차의 우주로 보내는 메세지 광고

현대자동차가 외국에서는 감성 마케팅을 아주 잘하고 있는 모양이다.
한 달 만에 유튜브 5,000만 뷰가 넘으려면 유명한 사람들이 계속 퍼 나르기를(도움을 받아야) 해야 하기 때문인데 그 사람들 눈에 일단 들어왔다는 얘기이다.

처음 이 동영상을 보고 그냥 쉽게 할 수 있는 일 이라고 생각했다 만, 구글어스에서 델라마 드라이 레이크 사막의 크기를 확인하니.. 가만히 있을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

5월 5일 현재 5,500만 뷰에 근접 하고 있는 유튜브 통계

우주정거장에서 촬영한 메세지


사람들의 눈이 가는 시점에 나타나는 Your Stories inspire our innovative thinking 메세지

기네스 쪽에서도 사막에 타이어로 메세지를 만드는 과정을 함께 했다고 한다.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큰 메시지를 쓸 수 있는 장소로 델라마 드라이 레이크를 선택
미국은 땅이 무척 크고 다양한 장소가 많다.


아래 화면 캡쳐 이미지는 구글어스에서 하였다.
델라마 드라이 호수 옆에 알라모 라는 작은 도시(? 마을)가 있는데, 그 곳의 크기 보다 메시지가 더 크다. 직접 비교해 보았다.

미국 서부 네바다 주에 있는 델라마 드라이 호수(사막)

우주정거장에서 보아도 델라마 드라이 호수는 찾기 쉽지 않을 정도로 작다.
우주정거장에서 보아도 델라마 드라이 호수의 크기는 점에 불구하다

조금 더 확대한 모습으로 호수 아래 라스베가스가 보이고 있다.

델라마 드라이 호수의 모습

델라마 드라이 호수 좌측에 알라모 도시가 보이고 있다.

델라마 드라이 호수의 폭이 3.2Km 정도 된다.

1.6Km 정도 크기의 알라모






이번 현대자동차의 광고는 그들도 뭔가 보여줄 수 있다는 한 풀이 식의 Showing으로 보이기도 한다. 또한, 광고 효과도 크지만 무엇보다 이런 스케일이 큰 프로젝을 기획하였다는 것 자체 만으로도 한 층 더 성숙된 모습을 느껴지게 한다.

해외에서의 이런 마케팅 자세로 자국 소비자에게도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해주길 바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