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화면 캡쳐는 기본 기능이 되었다. 상황에 따라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이다. 증거용 화면 캡쳐라든가, 지식공유 등.. 필수기능이다.
노트2의 세 가지 화면 캡쳐 방법을 알아보겠다.
1.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렀다가 동시에 뗀다.. 찰칵 소리와 함께 화면테두리에 굵은 라인이 생겼다 없어진다. 막상 해보니 연습이 필요한 방법이다. 한 손으로는 불가능한 방법이다. 하지만 지금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되었다..
처음에는 잘 안된다... 꼭 여러 번 해 봐야 하고 이 방법을 제일 추천하고 싶다.
2. 스타일러스 펜/S펜의 버튼을 누르고 s펜을 화면에 누르고 있으면 캡쳐가 된다.. 쉬운 방법이지만 펜을 빼야하는 번거러움이 있다. s펜으로 캡쳐한 경우 좀 더 많은 기능들을(화면 자르기, 글씨쓰기 등) 사용할 수 있다. 아래에 화면과 함께 설명한다.
s펜 화면이 캡쳐되면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화면 상단에 메뉴가 뜨고 캡쳐화면을 저장하기전 수정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아래 보이는 것 같이 글씨쓰기, 지우개, 화면 자르기, 화면 잘라내서 클립보드에 넣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아래 사각선택 영역을 조절하여 저장하고 싶은 부분만 저장할 수 있다.
글씨를 써 넣은 다음 저장할 영역만 선택해서 저장하는 과정.
또 +의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화면을 잘라내서 다른 프로그램에 보내거나 가만히 있으면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저장된다.
3. 노트2의 모션을 이용하여 손바닥을 세워서 휙 종이 넘기듯 화면 위를 지나가면 화면이 캡쳐된다.
하지만 어렵다.. 한번도 성공 못했다ㅠㅠ
*추가: 드디어 성공했다. 손날을 화면에 대고 화면위를 긁듯이 손날이 지나가야 화면캡쳐가 된다. 그것도 모르고 허공에서 휙휙.. 될리가 없었다.. ㅎㅎ
모션기능 내의 선택에서 손동작에서 아래와 같이 체크하여 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화면캡쳐 저장 위치
노트2 앨범의 Screenshots에 화면 캡쳐가 기본적으로 저장된다.
IMG_edited에는 s펜을 이용하여 캡쳐한 화면들이 저장되는 곳이다. *화면을 수정한 경우에만 해당
PC에서 캡쳐한 화면들을 볼 경우 노트2를 PC에 연결한 다음 아래의 경로에 들어가면 캡쳐화면들을 찾을 수 있다.
*참고로 갤럭시 S4 화면 캡쳐 방법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갤럭시 S4 화면 캡쳐 방법 포스팅의 링크를 추가한다.
이상 갤럭시 노트2 화면 캡쳐 방법을 마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